태권도진흥재단(이하 진흥재단)이 다음달 24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‘태권도원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’을 개최한다.
이번 공모전은 태권도를 활용한 교육·수련·체험 등 시설 기반 콘텐츠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태권도원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다.
태권도원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. |
태권도 수련인·학생·가족·외국인 등 태권도원을 찾는 단체 방문객 등을 대상으로 한 ‘수련·체험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 부문’과 태권도원에서 운영 가능한 ‘교육·연수형 프로그램 부문’ 의 2개 부문에 대한 공모를 진행하며,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.
총상금은 2천만 원으로 부문별 대상자에게는 4백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, 서면심의와 적합성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 및 프로그램은 향후 고도화 작업을 거쳐 태권도원의 다양한 콘텐츠로 활용될 계획이다.
오응환 진흥재단 이사장은 “이번 공모전이 국민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태권도원으로 거듭나기 위한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”라며 “태권도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로 태권도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라고 밝혔다.
한편, 공모전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태권도원 누리집에 게시된 공모요강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.